구매 물건 리뷰

테팔 전기 그릴 CB65G8KR사용 후기

큐비빅 2021. 6. 8. 23:37
300x250

테팔 전기 그릴 CB65G8KR 사용 후기

테팔 전기 그릴 파워그릴포스 그릴, 전골팬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릴 팬을 사용한 후 테팔이 내세우는 장점을 기준으로 테팔 전기 그릴의 장점과 단점 등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테팔전기 그릴 박스

 

모델명 :  테팔 파워그릴포스 CB65G8KR

홍보문구 : 1. 티타늄 포스 논스틱 코팅

              2. 1500W의 강력한 파워

              3. 그릴 및 전, 부침개, 볶음, 양념구이, 전골요리까지 할 수 있다.

              4. 테팔 열센서

              5. 기름은 빼고 연기, 냄새는 줄여주는 3도 경사 그릴판과 넓은 기름 배출구, 대용량 기름받이 통

              6. 편리한 세척과 사용 보관을 위한 분리 가능 그릴판과 가벼운 무게

              7. 5단계 온도 조절 다이얼과 미니 마늘 구이판 

1번부터 7번까지 항목별로 따져보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그릴은 테팔 파워 그릴 포스 CB65G8KR입니다. 저의 구매 조건은 기름 빠지는 그릴과 전을 부치거나 전골 요리를 할 수 있는 전골팬 포함이었습니다. 요즘 나오는 연기 먹는 그릴이나 와이드 그릴, 또는 반반 그릴은 전골팬을 사용할 수 없어 제일 먼저 제외되었습니다.

 

항목별 분석

1. 티타늄 포스 논스틱 코팅

- 요즘 대부분의 그릴 팬은 티타늄 논스틱 코팅이 대세입니다. 그래서 그다지 고려 사항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테팔이라는 이름은 믿고 일단은 통과!

 

2. 1500W의 강력한 파워

- 타 브랜드의 파워를 보니 1500W는 그릴팬의 경우 그럭저럭 괜찮은 정도였습니다. 멀티쿠커의 경우는 800W~1200W 정도 되었는데 1500W를 사용해보니 800W는 너무 약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기 프라이팬은 1600W도 있었지만 그릴이 아니었습니다.

테팔 파워 그릴 포스 CB65G8KR로 최대 화력 5단계에 놓고 삼겹살을 구웠습니다.  4인 가족이 천천히 태우지 않으면서 구워 먹을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약하다고 생각했던 화력도 통과!

 

3. 그릴 및 전, 부침개, 볶음, 양념구이, 전골요리까지 가능

- 저의 제1조 건에 맞기 때문에 통과!

좀 더 설명을 하자면 팬이 두 가지, 투웨이 방식일 경우 다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릴과 전골팬을 따로 구입하면 보관장소가 더 필요하겠지요? 예전에 사용하던 팬도 같은 방식인데 아주 만족하면서 한참 사용하다 코팅이 벗겨져서 교체한 것입니다. 예전 사용하던 것은 동양매직 제품이었습니다.

 

그릴팬
전골팬

4. 테팔 열센서

- 테팔 열센서야 워낙 유명하지요? 딱히 설명이 필요 없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열센서를 그다지 눈여겨보지는 않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일반 프라이팬도 테팔인데 그냥 감으로 사용하는 중입니다. ^^

 

5. 기름은 빼고 연기, 냄새는 줄여주는 3도 경사 그릴판과 넓은 기름 배출구, 대용량 기름받이 통

-  그릴팬이 기울어져 있어 기름이 한 곳으로 빠지게 되어있습니다. 기름이 빠지니 연기도 덜납니다. 삼겹살 700g 구웠는데 기름받이에 기름이 1/3 정도 찼더라고요. 연기도 덜나고 기름받이도 넉넉하여 통과!

 

6. 편리한 세척과 사용 보관을 위한 분리 가능 그릴판과 가벼운 무게

- 예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그릴의 중간중간에 기름이 빠지는 구멍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좋았는 데 사용하다 보니 세척하기가 불편하였습니다. 그런데 테팔 파워 그릴 포스 CB65G8KR은 기름 빠지는 배출구가 1곳이라 세척이 편리했습니다. 기름통도 적당한 크기라 세척이 정말 간편했습니다. 연기 먹는 그릴의 경우 설거지할 종류가 많다고 하였는데 이 제품은 그릴팬과 손바닥만 한 기름받이 통이 전부였습니다. 그래서 통과! 

-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니 제품이 가벼워서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조금 걱정하였습니다. 그릴팬이나 전골팬이 얇은 것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죠. 하지만 몸체만 가벼웠습니다. 팬을 올리고 나니 무게감이 있어 안정적이었습니다. 역시 통과!

 

7. 5단계 온도 조절 다이얼과 미니 마늘 구이판

- 5단계 온도 조절은 그냥 만족하는 정도입니다. 좋은 점은 열선이 총 6줄로 되어있어 고기를 올릴 경우 골고루 열이 전달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니 마늘 구이판은 따로 명칭을 구분하지 않아도 되었을 것 같습니다. 존재감이 없더라고요. 저는 그냥 고기 옆에 뿌려 놓고 구웠습니다.

 

6가닥의 열선

 

여기까지가 홍보 문구에서 제가 생각했던 것들입니다. 대략 만족합니다. 그러면 이번에는 눈에 띄는 단점을 적어보겠습니다.

 

단점 또는 불편한 점

다이얼이 너무 아래에 있어 그늘져서 다이얼이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눈이 밝은 분들의 경우 문제 될 것이 없겠습니다만 저는 불편하였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전기 코드 꽂는 곳이 저 안쪽이라 미리 연결을 해 두어야 합니다. 몸체를 옆으로 세워서 꾹 눌러 연결하였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것은 다이얼이나 코드 연결점이 몸체 옆구리에 있어서 아무 생각 없이 꽂거나 다이얼을 돌렸거든요. 마지막으로 코드선이 1m로 짧습니다.

 

화력 조절 다이얼
깊은 코드

전체 결론, 한 줄 평가

다이얼에는 더 큰 숫자를 표시하여 놓고, 코드는 미리 연결한다면 전체적으로 아주 만족하게 사용할 만한 제품입니다.

다리는 나무가 아닌 플라스틱입니다.

728x90
반응형